점차 내려오는 한기의 맹공격에 몸을 웅크리게 되는 11월이 되었습니다. 갑작스레 확 떨어진 기온에 몸이 적응하지 못해 며칠 새 몸이 무겁게 컨디션이 영 안좋다고 느껴진다면 몸도 마음도 따뜻하고 건강해지는 맛있는 11월 제철 음식으로 활기를 되찾아보는건 어떨까요 ? *제철 채소 배추 (11~12월) 배추는 잎과 줄기뿐 아니라 뿌리에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는 채소다.또,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정장작용에 도움을 준다. 한국인의 넘버원 소울푸드 김치도 지금 제철에 나오는 배추로 김장을 담곤하죠. 이 제철 채소인 배추를 한덩이 사다가 멸치넣고 된장 팍팍 넣고 시원하게 달큰한 배추국을 끓여도 좋고, 배춧잎에 쓱싹 밀가루옷을 입혀서 후라이팬에 지져내는 배추전도..